치과치료 레진 인레이 비용

https://pixabay.com/

오늘 동네 치과에 방문해서 스케일링을 받으면서 치료해야할 곳들을 치료하기로 했습니다.
일산 탄현동에 4년째 다니고 있는 치과인데 선생님이 쿨하시고 안아프게 잘 해주셔서 꾸준히 다니는 곳입니다.

건강보험 스케일링 기준일이 바뀌어서 예전엔 7월부터 이듬해 6월까지라는 애매한 날짜 조건이 있었는데, 2018년 부터는 기간이 1월부터 12월까지로 변경되었다고 합니다.
스케일링가격은 무료는 아니고 18,700원입니다.

레진 인레이의경우 아마 치과마다 가격 차이가 있을수 있을텐데 제가 간 곳은 개당 30만원 이었고, 썩은곳이 커서 많이 메꿔야 하는곳은 32만원이라고 하네요.
금도 가격은 동일하다고 합니다.
세군데를 때워야 해서 눈에 보이는 두곳은 레진 인레이로, 잘 안보이는곳은 금으로 하기로 했습니다.
사실 레진 인레이로 4년전에 때운곳이 깨지고 썩어서 다시 하는것이라 금으로 하기를 원했는데 젊은분이 눈에 잘 보이는곳을 금으로 하시기는 좀 그렇다며 다시 레진 인레이를 권하시더군요.(저 별로 안젊은데...)
레진 인레이는 색이 원래 치아랑 같아서 좋은점도 있지만 저처럼 이갈이를 심하게 하는 사람은 레진인레이가 깨지기도 하나 봅니다.




또 깨지면 그때는 씌우는걸 하라고 권해주셨습니다. 지금도 씌워야 할지 약간 고민인데 그렇게 되면 이를 많이 갈아내야 한다며 원래 이를 오래 가지고 있는것이 좋다고 합니다. 
오늘은 본만 뜨고 5-6일후에 끼우러 가기로 합니다.

다른 이 몇개에 홈이 패여서 이것도 채워야 하는데, 보험되는것은 만원인데 색이 분필색(?)이라고 하네요. 레진으로 하면 이 색과 똑같이 메워지는데 개당 6만원 이라고 합니다.
아랫니 아랫쪽 거의 눈에 안띄는 곳이라 조금 고민해 보기로 했습니다.
두시간만에 거의 백만원을 쓰고 왔네요. 이게 끝이 아니라는점...

이갈이 때문에 이가 많이 갈려 없어져 마우스가드를 하려고 하는데 이게 또 60-80만원정도 한다고 합니다. 후아...몇년전에 40만원으로 들은것 같은데 제가 잘못 들었나요...아니면 가격이 많이 오른건가요...


다들 치실 꼭 잘 이용하시길 바랍니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