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텔스닷컴 달러 변환 및 첫 결제 주의사항 (feat. 나의 멍텅비용)

저는 제주도에 가려고 했던것 뿐입니다.ㅜㅜ

이건 광고가 아닙니다.
제가 2일동안 수시간을 들여 수수료를 잔뜩 떼인 슬픈 이야기 입니다.
처음 결제 하면서 실수를 하지 않으시려면 결제전 읽어봐주세요......


제가 찾는 호텔의 숙박 비용이 호텔스 닷컴이 제일 싸서 이용해 보게되었습니다.
사실 저는 호텔 찾아주는 이런 사이트들을 별로 신뢰하는 편은 아닙니다.
제일싸다고 올려져 있는데, 공식 호텔홈페이지로 직접들어가 보면 오히려 공식 홈페이지가 더 저렴하거나 조식포함이 기본인 경우도 많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가려는 호텔의 숙박비용이 공식 홈페이지에 비해 호텔스닷컴이 2박에 4만원가량 저렴했습니다.
비싼 호텔이 아니라서 많이 저렴한 건 아니지만 뭐 4만원이면 밥값 아낄수 있겠네 라는 생각으로 결제를 시작했습니다.

가입하는데 1분도 걸리지 않는다며 꼬드기고 있습니다.

로그인해서 10박을 예약하면 1박이 무료라는 서비스도 하고 있네요.
회원가입은 쉬웠습니다. 별다른것 없이 이메일과 비번만 넣으면 됩니다.
(하지만 이것때문에 곧 후회하게 됩니다.)


결제할 때 언제나 그렇듯 10+10% 비용이 추가로 붙습니다. 세금 및 서비스 요금이라는데, 호텔 비용에 서비스요금이 포함되어있지않나? 그리고 세금을 왜 이용자가 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찾아보니 이런내용이 있네요. 호텔들이 잇속 차린다는 생각이 드는 부분입니다.

참고. 호텔이 세금, 봉사료 따로 받는 이유.
(http://news.hankyung.com/article/2008061943011)
추가로 낸 10%가 팁의 성격이라는건데, 실제 호텔직원들에게 돌아가는지도 궁금하네요.




아참, 지금 그것보다 중요한건, 원화 결제할 때 카드결제를 하려고 보니 한국에서 결제되는게 아닙니다.이때 눈치를 챘어야 했어요!

스페인에서 결제가 이루어진다고 안내됩니다. 호텔스닷컴은 외국사이트입니다.
그러다보니 원화 결제시 DCC(악마의 수수료)가 적용됩니다.

카드는 국제적으로 통용되는 카드들만 가능합니다..
아메리칸 익스프레스, 비자,마스터,은련카드 등입니다.
아날로그식으로 카드번호와 유효기간을 쳐 넣으면 결제가 됩니다.
(지금이라도 멈췄어야 했어요......)


결제금액이라고 화면에 나온건 219,302원 이었으나 카드사에서 문자로 온 금액은 222,088원.
마스터카드를 이용한 이용수수료 1%+국내 카드사 수수료라고 합니다.
한번 결제에 카드수수료만 무려 2,786원.

참고
해외직구 취소때 못 돌려받는 ‘국제결제 수수료 1%’…국내 카드사들, 대신 환불 ‘속앓이’
(http://www.hani.co.kr/arti/economy/finance/735543.html)

여기서부터 속은듯한 느낌이 들었는데, 결제문자가 하나가 아니라 여러개가 부르르 오네요.
해외이용시 원화결제하면 추가수수료 (DCC)가 붙는다는 내용인데, DCC가 3~8%라고 합니다. 

위의 금액에 8%면 17,607원입니다. 카드이용수수료와 다 합치면 금액이 후덜덜해집니다.

원화결제를 피하기위해 해당 예약건을 당장 취소했습니다. 전체금액이 취소된다는 화면이 떴는데, 화면에 표시된 금액은 219,302원. 카드수수료는 어떻게 되는건지 궁금해집니다.

달러화 결제를 하려면 상단 중앙에 아주아주 조그마한 화폐변경을 눌러서 변경하면 됩니다.


바로 저기.

취소 메일은 곧바로 왔지만 카드 결제는 취소되지 않았습니다. 
메일에서 24시간 안에 취소를 처리한다고 했지만 카드사에 반영되는건 업체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해외 결제건은 취소가 오래걸릴것 같아 다음날 오후에 호텔스닷컴 고객센터로 전화를 걸었습니다. (02-3480-0145) 

상담원은 친절하게 카드사 취소 반영은 3주 정도 소요되며 4주까지 걸릴수 있다고 합니다.
DCC까지 취소되는지, 결제 전체금액이 취소되는지도 물어봐야 했는데 4주라는 말에 아무생각도 나지 않았습니다.


심지어 저는 회원가입해서 로그인후 결제 할 때 해당상품이 10박 구매시 1박 무료로 자동 적립되었는데,
로그인 하지 않았더라면 10% 추가할인 받을수도 있었습니다......

홈페이지 첫화면에 떡하니 떠있는 안내사항을 어제는 못봤네요.. 할인코드...


결국은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하지 않고 달러화로 결제하고
9월 프로모션 코드(FALLMOB)를 넣어 15% 추가할인 받았습니다.
총 결제금액은 175.64달러 (금일 한화가격 197,243원)
달러화는 미국에서 결제되네요.

모바일에서 달러 결제시에는 왼쪽 상단에 석삼자를 눌러줍니다.

 왼쪽 제일 하단의 설정에 들어갑니다.

여기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결국 해외 카드사만 신나는 수수료 파티를 하는셈 입니다.

사실 원화로 결제한 건이 한개 더 있어서 그것도 다 취소하느라 지금 취소건이 2건입니다.
인터넷에서 찾아보니 취소수수료, 결제수수료가 다 따로 붙는다는데 그럼 저는 결제 3건 취소 2건... 전부 5건x2,786 =13,930원......

다행히 추가할인 프로모션 덕분에 수수료 다 내고도 더 저렴하지만...
호텔 하나 예약하다가 많은 공부를 본의아니게 하게되었습니다.

저희 멍청한 해외 결제기였습니다.ㅠㅠ

4주후에 DCC와 함께 다시 뵙겠습니다.

결론. 모바일 앱에서 로그인 하지말고 프로모션 코드 넣어 달러화로 결제하세요!!!(프로모션 코드는 매번 다름)



호텔스닷컴 모바일 앱에는 할인 코드가 항상 떠있습니다..
만약 호텔스닷컴에서 예약하려면 모바일에서 하세요..
저는 이걸 너무 늦게 알았네요.......흑.


추가.
생각보다 카드 취소가 빠르게 진행되었습니다.
2-4일가량 소요되었고, 수수료를 포함한 모든 금액이 취소되었습니다!!
다행입니다.

최종 결제금액은 175.64달러로 한국돈 197,559원이 결제된다고 제 카드사 어플에서 확인했는데, 명세서에 표시된 금액은 201,156원입니다.
카드사 수수료가 3,597원인걸까요?
해외 수수료가 정말 쎄다는것을 다시한번 알게되었습니다.

댓글

  1. 💋💋남성여성 전문성인용품점💋💋
    상시할인💵이벤트👈👈
    리얼돌※명기의증명※오나홀※우머나이저※
    딜도※바이브레이터※코스프레※SM※란제리

    🔥HOT, 성인용품🔥
    남자명기 👉😍👈 G스팟 ※ 섹스토이
    http://sex.sexfrica.com/

    답글삭제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