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블로그스팟 무료스킨 초보는 하지말자

구글 블로그스팟에 멋찐! 무료 스킨을 넣으려는 초보

분명히 나같은 분이 또 있으리라...는 생각으로 써보는 초보의 경험입니다.

한국에서 구글 블로그스팟은 사막에서 혼자 외치는것처럼 외롭다고 하던데 제가 요새 그런기분이네요. 애드센스도 안달리고 한동안 의욕 상실했다가 블로그를 놓아버린지 두달만에 애드 센스가 달린지도 모르고 방치해 뒀어요.

다시 블로그를 시작하며 멋진 무료스킨을 받아 블로그를 꾸밀 수 있다는 말에 그동안 갈망했던 편리한 카테고리 생성!!을 하기 위해 무료 블로그 테마를 다운받기로 했습니다.
구글에 '무료 구글 블로그 스팟 테마'를 쳐서 나오는 수많은 사이트중 들어간 첫번째 사이트






https://gooyaabitemplates.com/
여기에 들어가 멋진 테마를 찾아봅니다.

내가 다운받은 앤타샤(??).
마음에 쏙 드는 세련되고 깔끔한 사이트..바로 이거야...
시키는 대로 무료 다운로드 받아서 압축을 풀고,
내 블로그스팟으로 들어가 테마 클릭, 오른쪽 상단의 백업/수정을 누르고
찾아보기를 눌러 압축을 풀은 목록중  XML을 찾아주면 끝!
순식간에 내 사이트가 멋지구리한 사이트가 되다가 말아버리네요?

전체적인 느낌은 아까 그 사이트가 맞는데.. 카테고리는 장식으로 클릭이 되지 않네요.
소셜미디어 목록도 내것이 아니고 프로필도 수정해야 하는데 모두 java/html 가젯이라고 뜨고...나는 그걸 모를뿐이고...두시간정도 삽질한 후 결국 일반테마로 복귀했습니다.
카테고리도 다 사라져 수작업으로 전부 수정해야 했습니다..


결론은
HTML/JAVA를 아는 분 아니면 멋찐! 무료테마는 그림의 떡!
괜히 손댔다가 눈 빠지도록 카테고리 수정하는수가 있다.


초보의 경험담이었습니다..

html을 배워서 언젠가 다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ㅠㅠ



댓글

  1. 제가 현재 딱 이꼴 났습니다 -_-... 2일동안 받은 스트레스 생각하면 네이버 블로그 하렵니다.

    답글삭제
    답글
    1. 구글 블로그는 정말 네이버 블로그 만들던 생각하면 안될것 같아요. 네이버 블로그가 참 쉽고 편했다는걸 저도 실감하고 있습니다. ㅎㅎㅠㅠ

      삭제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