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 구글블로거 초보 입문 일기 2. RSS, Sitemap 사이트맵 웹마스터에 등록하기

나 여기 있어요!! 구조신호를 보내봅니다.
RSS,Sitemap 등록하기


RSS는 홈페이지들을 보다보면 곧잘 발견하는 작은 버튼입니다.
뭔가 대단한 것처럼 보이는 RSS는 사실 [구독하기]입니다.


Rich Site Summary 의 약자로, 웹페이지나 뉴스, 블로그등을 구독하는 방법입니다.
이걸 구글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하면 구글 봇이 제 글을 긁어갈 확률이 더 높아진다고 하네요.
여전히 이게 뭔지 잘 모르겠지만 일단 한번 해보기로 합니다.

구글에서 웹마스터 도구를 검색해서 들어갑니다.



구글 아이디로 로그인해 들어갑니다. 그러면 서치 콘솔이 나오게 됩니다.




왼쪽 상단의 '속성추가'를 눌러 내 사이트 주소를 붙여넣어주면 소유주 확인을 하라고 합니다.




내 사이트가 추가되었고, 이메일을 확인하라고 하네요?





구글 서치 콘솔에서 메일이 와 있습니다.






뭔가 하라는게 많네요. 일단 다 클릭해 보았는데 제가 할 건 없어보이네요.







자, 이제 사이트맵과 RSS를 등록해 봅니다.




왼쪽에 '크롤링' 메뉴에 사이트맵으로 들어갑니다.
오른쪽 상단의 사이트맵 테스트/추가를 누르고, 빈칸에 sitemap.xml을 넣어줍니다.
그러면 사이트맵이 저장됩니다.


다시 사이트맵 테스트/추가를 눌러 RSS를 등록해 봅니다.



이번엔 빈칸에 /feeds/posts/default?alt=rss를 넣어줍니다.





자, RSS와 사이트맵이 저장되었습니다.


드디어 우주의 변방에서 빨간 깜박이를 켜 보게 되었습니다.
여전히 혼자있는 기분이지만 그래도 조금은 내 할일을 한 기분입니다. :)

깜박깜박.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