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그스팟 구글블로그 초보 입문 일기 1.

[구글블로그 블로그스팟을 하며 느끼는 외로움]
출처 https://pixabay.com/ko 


블로그스팟 구글 블로그를 하면서 느끼는 외로움의 이유를 살펴봅니다.

한국에서 블로그스팟을 하면 외롭다고들 하던데 오늘 그 외로움을 실감했습니다.
이 외로움은 마치 낯설고 캄캄한 우주 한가운데서 누가 나를 도와주길 바라며 빨간 깜박이를 켜고 집에 어떻게 갈지를 고민하는것과 비슷합니다.

지구의 네이버나 다음의 블로거들은 유대감을 쌓을수 있습니다. 서로의 블로그를 방문하고 이웃으로 추가하고 내가 남긴 리플의 반응도 한번에 살펴볼 수 있지요. 네이버와 다음 자체에서도 파워 블로거를 선정하고, 운이 좋으면 검색창 대문에 글이 올라가서 폭발적인 반응을 얻을 수도 있습니다. 자체적인 검색도 잘 되는 편입니다..

하지만 블로그 스팟은 다릅니다. 내가 유용한 블로그를 보았을때 반가움을 표시하는 방법은 리플을 남기는것 뿐입니다. 이웃이 되어 서로의 안부를 묻고 네이버에 접속하자마자 내 이웃들의 새로운 포스트를 알거나 쪽지를 주고받거나 하는부분이 구글은 없습니다.

그리고 블로그스팟을 하는 사람도 매우 적다보니 내가 필요한 정보를 얻고자 구글에서 검색할때도 나오는 블로그가 한정적입니다. 아마도 구글의 검색 상위에 있는 블로그로 보입니다 그리고 결정적으로 내 블로그가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아직은 검색순위에서 아주 많이 밀려있나봅니다.

다른 검색엔진의 블로그도 그런지는 모르겠지만 지금 내 블로그는 네이버 웹마스터, 구글 웹마스터에 모두 저장했으며, 아직 RSS는 하지 않은 상태입니다.
RSS를 하지 않아서인지 구글 애널리틱스로 확인했을때 검색으로 유입되는 숫자가 0입니다.
이 0이라는 숫자가 사람을 외롭게 합니다.

어떻게 유입이 0일수가 있을까.
구글이라는 방대한 우주속에서 검색으로 변방의 새로생긴 혹성같은 신규블로그에 유입되는 사람이 있긴 한걸까.
과연 한국의 성공한 구글 블로거가 있을까?



네이버나 다음에서 블로그를 보다보면 몇년도 파워블로거라는 훈장마크를 종종 접합니다.
하지만 블로그 스팟에서는 어떻게 검색을 해도 누가 블로그스팟의 파워블로거인지 알 방법이 없습니다.

재미있는건 블로그스팟에 대한 궁금한점을 구글에 검색하면 나오는 블로그들이 대부분 티스토리라는 점입니다. 구글 블로그스팟 사용기를 티스토리에 올리는것입니다. 그리고 블로그 스팟의 글들은 최신글보다는 오래된 글이 많았습니다.
아마 나처럼 우주에서 떠도는 외로움에 다시 지구로 돌아간걸까.


앞으로 RSS가 뭔지 알아보고 RSS를 등록해보고, 글쓰기 게시를 하면 나오는 구글 플러스 공유가 무엇인지 그리고 블로그스팟 페이지 발행이 뭔지 알아봐야겠습니다.

빨간 깜박이를 켜고 어둠속을 조금 나아가 봅니다.
어설픈 글이지만 쓰다보면 길을 찾겠지요. :)



댓글

  1. 그래도 장점도 있습니다. :)

    답글삭제
    답글
    1.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ㅜㅜ)b 한번 쓰기시작하면 손에 익어서 편해지는 부분도 있는것 같습니다. ㅎㅎ

      삭제
  2. 공감가는 글 잘 읽고 갑니다.

    답글삭제
    답글
    1. 들러주셔서 감사합니다!! ㅠㅠ!! 공감이 되신다니 왠지 마음이 놓입니다. 저만 이런건 아니겠지요??ㅎㅎ

      삭제
  3. 공감합니다 국내포털 모두 손절하고 구글블로그를 새로 시작했는데 우주에 저 혼자 있는 느낌이 드네요 그렇다고 이제와서 네이버나 티스토리는 하기 싫고 ㅠ

    답글삭제
    답글
    1. 안녕하세요, 글 남겨 주셔서 감사합니다! 처음 시작할땐 정말 대서양 한가운데 혼자 떠있는 느낌인데, 블로그 쓰다보니 어느새 오스트리아, 대만 등 해외에서도 한명씩 들어오기도 하네요. 신기합니다. ^^

      삭제
  4. ㅋㅋㅋ 캐스트 어웨이ㅋㅋㅋ 적절합니다. ㅎㅎㅎㅎ윌슨!!!! ㅠㅠ

    답글삭제
  5. 오늘 또 한명 우주로 뛰쳐나온 사람입니다. 반갑습니다. :)

    답글삭제
  6. 저도 오늘 시작했는데..컴맹에 완전 초보입니다...ㅎㅎ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답글삭제
  7. 저도 시작해보려고하는데, 나홀로 우주에 떠다니는 느낌일까요 ㅎㅎㅎ

    답글삭제
  8. assktv1.com
    assktv1.com
    assktv1.com
    assktv1.com
    assktv1.com
    assktv1.com
    assktv1.com
    꼴릿한밤 오늘도 잠 다잣네요 스폐셜야동 추천

    답글삭제


  9. assktv1.com 혼자 손으로 풀지마시고 여기가서 영상으로 푸세요
    따끈따끈한 영상 많습니다
    assktv1.com // assktv1.com // assktv1.com // assktv1.com // assktv1.com
    // assktv1.com // assktv1.com // assktv1.com //

    답글삭제
  10. 진짜 구글 블로그는 외롭네요

    답글삭제
  11. 💋💋남성여성 전문성인용품점💋💋
    상시할인💵이벤트👈👈
    리얼돌※명기의증명※오나홀※우머나이저※
    딜도※바이브레이터※코스프레※SM※란제리

    🔥HOT, 성인용품🔥
    남자명기 👉😍👈 G스팟 ※ 섹스토이
    http://sex.sexfrica.com/

    답글삭제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