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슬 큐 FTW2102 업데이트 및 ok google

파슬의 스마트 워치인 파슬큐 FTW2102를 사용해 보다 잘 모르는 부분이 있어 다른 이들에게도 도움이 될까 싶어서 글을 써본다.

1. 업데이트
오랜만에 시계를 꺼내 충전해 보니 업데이트 알람이 와있어서 업데이트를 하려는데,
사무실에서는 아무리 업데이트를 하려해도 업데이드 다운로드가 되지를 않아서 무척 답답했다. 구글신에게 아무리 물어봐도 답도 없고..ㅠㅠ

집에와서 설정>연결성>와이파이로 들어가서 와이파이를 잡고, (이게 업데이트 된 후에 쓰는 글이라 이전 버전에서는 명칭이 조금씩 다를 수 있다. 하지만 업데이트 알람을 누르면 와이파이를 잡으라는 메시지가 뜰것이다!!)
다시 설정>시스템>정보>업데이트를 누르자 바로!!다운로드 되고!! 재부팅되면서 업데이트 되었다..허무..

핸드폰 '안드로이드 웨어' 앱에서 뜨는 확인메세지 몇번 확인해 주면 페어링 완료다.

나처럼 하루종일 업데이트 하려다가 속터질뻔 했던 사람을 위해서 쓴다.ㅋ

꼭!! 와이파이가 빵빵한 곳에서 업데이트 하길!!
그냥 사무실은 와이파이가 잘 안잡혀서 다운로드가 안되는것이었던 것이었다....또르르..ㅠㅠ 단지 그이유.

그래도 안된다면 와이파이가 잘 되는곳에서 와이파이를 꼭 잡고!! 설정의 페어링 헤제>공장초기화 한 후 다운로드 하면 잘 된다고 한다.

2. ok google
ok google이 뭐냐면, 시계에 대고 말로 물어보면 대답을 찾아주는..아이폰의 시리와 같은 존재다.
ok google이 된다는 글을 어디선가 본 것 같아서 나는 시계의 스피커에 대고 "오케이구글!!" 이라고 속삭였으나.. 내 시계는 묵묵부답이었다.. (당연하지 바보야 ㅠㅠ)
오케이 구글을 아무리 외쳐도 얘가 답이 없길래 이것저것 눌러보며 앱을 깔아야 하는건가 한참 고민했는데 (또 바보짓)
혹시나 싶어 용두를 꾸욱 2초정도 누르자...
무엇을 도와드릴까요? 라는 말과 함께 구글 색깔의 점들이 표시되었다.. 하아.. 나 바보..ㅋㅋㅋㅋ

"지금 날씨 어때?" 하고 물어보자
'현재 google에 접속할 수 없습니다. 시계가 wifi 또는 휴대전화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해 보세요' 라는 메세지가 떴다 힝..

다시 설정>연결성>와이파이를 잡고,
첫화면으로 돌아와서
용두를 꾸욱 눌러 ok 구글을 불러낸다.
"지금 날씨 어때?" 하고 다시 물어보자
놀랍게도 1초정도만에 내 질문이 화면에 뜨고 현재 내 지역의 날씨가 나온다.
와우 우리동네 지금 -9도다. ㅋㅋ


요렇게~

화면이 절전모드였다가 다시 켜지면 또 와이파이를 못잡는다는 메세지가 뜬다. ㅋㅋ
이놈의 구글...ok가 좀 아닌것 같은데?
그러다 시계를 좀 만지고 놀다가 구글 ok를 또 부르면 또 달려온다. 얘 뭐지..? ㅋㅋ

절전모드일 때는 절전을 위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차단했다가
시계를 만지면 자동으로 와이파이를 연결하는것 같다.
그냥 시계의 사용모드에서 날씨앱을 눌러도 날씨가 확인된다.

좀 더 써보고... 또 궁금한 점 있으면 글로 써 보겠다.
나처럼 기계치인 이들이 분명히 있을거라고 보고 ㅎㅎ
도움이 됬으면 싶어서 글로 남겨본다.



댓글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