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초보자)

블로그를 시작한지 이제 일주일이 조금 지났다.
아직 초보라 뭘 어떻게 해야 할줄 모르고 있지만 세포를 한개씩 키워나간다는 기분으로 어리버리하게 글을 쓰는 나날이었다.
매일매일 수익버튼을 혹시나 하고 눌러보긴했다. 

오늘!
드디어!
내눈을 의심했다!

수익을 누르자 항상 나오던 "아직 자격이 없습니다"대신,
놀랍게도 애드센스 가입 버튼이 나와있는게 아닌가!

손이 차가워지며 내가 제대로 하고 있는지 두번씩 확인하며 다음단계로 이동했다.
뭘 했는지 기억이 안난다. (두번씩 확인했다며)

자, 잠깐.
내가 뭘 했냐면,
당연히 애드센스 가입을 눌렀지. 그리고 애드센스 사이트로 이동한 것 같다.
그리고 계정을 선택하고 주소와 이름을 넣고,
저장했더니  호스트 리다이렉팅이 어쩌고 하는 무슨 문장이나오고는 뭔가 신청을 처리하는데 하루정도 걸릴 수 있다는 글이 걸렸던 것 같다.

그리고는
"애드센스 위젯을 블로그에 적용하는 중에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Account approval pending. 
수익 페이지로 이동해서 애드센스 설정을 확인해 보세요." 라는 말이 떴다.

이게 도대체 무슨말이야.
됬다는 거야 안됬다는거야 안된다는거야 내가 뭘해야 하는거니.

수익페이지로 이동하니 똑같은 말이 계속 뜬다.

일단 하루이틀 걸린다는 말을 봤으니 좀 기다려 보려고 한다.
신청서가 처리가 안되서 블로그 적용이 안된다는 말 같기도 하고 뭔가 아리송한데
구글에 이걸 검색했을때는 이게 무슨말인지 설명해 주시는 분이 없었다.(내가 못찾은걸지도.)

역시나 문송한 나는 여기서 나오는 말이 무슨말인지 잘 모르겠으므로 일단 기다려 보기로 한다. 
이런 메세지가 뜨는 또다른 초보자를 위해 애드센스 다는 과정을 포스팅 해 본다.


덧,
폭풍검색해 보니 나는 그냥 가입하기만 누른거고 이게 1차 심사라는 말도 많았다.
1차 심사에서 한달 넘게 걸린 사람의 글도 봤다. 심지어 대여섯번씩 떨어지는 경우도 많아서 애드고시라고 부른다고 한다.
애드고시를 패스하기 위해서는 비문이나 링크, 동영상을 자제하고 길게 쓰라는 조언들이 많아서 흥분된 마음을 감추고 애써 '다'로 끝나는 글을 작성해 본다.

댓글

  1. 근데 그래서 Account approval pending 뜨고 추가로 다른건 안건드리고 기다리니깐 됬나요?

    답글삭제

댓글 쓰기

가장 많이 본 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