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올림픽 개막식!

평창올림픽이 어제 개막식을 시작으로 오늘부터 경기가 시작되었다!

나는 베이징 올림픽 개회식이 무척 인상적이어서 그때부터 대부분의 올림픽 개회식을 챙겨보는데, 이번엔 시간이 안맞아 중간부터 보게 되었다. ㅠㅠ 키힝..

소치올림픽이 아주 화려하고 엄청나게 인력과 물량을 쏟아 부어 한편의 대 서사시같은 개회식을 만들어서 솔직히 좀 걱정했다. ㅠㅠ 평창 비교되면 어떻하지 하고..

김남기님의 정선 아리랑이 울려퍼지는 고요한 무대.
아이들이 탄 뗏목이 강원도 정선의 메밀밭을 지나가는데 보는 내가 눈물이 또르르..
한국인의 마음을 콕 집어낸 부분이었던것 같다. 아오 감동..ㅠㅠ

그 뒤에나온 4차산업 의료 어쩌구 하는 부분은 너무너무 오글오글거렸...
하지만 꼭 넣어야 하니까 넣었겠지...순실이가 넣으라고 한건가..??싶기도 했고..

드론으로 오륜기를 만드는 장면은 CG인줄 알았다.
나오는 내내 CG겠지~ 에이 CG네 했는데 알고보니 진짜. 와우! ㅎㅎ
지루할 수 있는 부분에 스피디하게 전개되는 부분이라 좋았다.

달항아리모양의 성화대도 처음엔 엥 이게 뭐야 했는데, 멀리서보니 컵 모양으로 멋지다.
밤에 뜬 큰 달같기도 하고.

김연아는 언제나와 ㅠㅠ 설마 짤렸나 했는데 역시나 마지막주자였다!
성화대 앞에서 스케이팅을 하며 불을 붙이는데 너무 멋지다!
세상에 선수생활 그만둔게 언젠데 아직도 그느낌 그대로다.
옷이랑 모자도 너무 예쁘고!!!
순실이때문에 짤린줄 알고 얼마나 걱정했다구..ㅠㅠ

전체적으로 비용 많이 안들였지만 최대한의 한국적인 느낌으로 잘 만든 개회식같다.
올림픽이 아주 기대가 된다!!

올림픽 티켓을 구매하지 않은게 너무너무 후회된다. ㅠㅠㅠㅠ
내일 아울렛가서 수호랑 인형이랑 평창 스니커즈라도 사야겠다. ㅠㅠ

덧,
외국사이트 반응을 번역한 글을 보았는데,
의외로 한복의 방한모자에 대한 반응이 많았다고 한다.
ㅋㅋㅋㅋ


댓글

가장 많이 본 글